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제주도교육청‚ 건강생활기록지 및 건강5행 알림장 보급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건강생활기록지 및 건강5행 알림장 보급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7.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 대상
▲ 제주도교육청에서 보급하는 건강생활기록지(오른쪽)과 건강5행 알림장.
▲ 제주도교육청에서 보급하는 건강생활기록지(오른쪽)과 건강5행 알림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달 16일부터 순차적으로 도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몸 쑥쑥! 마음쑥쑥!’ 건강생활기록지와 ‘몸 튼튼! 마음튼튼!’ 건강5행 알림장을 발간‧보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015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건강5행’을 학교 비만예방교육에 도입해 실천하고 있다.

‘건강5행’은 건강한 생활습관 중 성장과 건강에 가장 중요한 ‘물, 햇빛, 수면, 신체활동, 식생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도 10차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건강생활기록지가 다르게 구성됐다.

건강5행 실천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유치원 대상 ‘몸 쑥쑥, 마음쑥쑥!’ 건강생활기록지는 건강달력에 날마다 건강5행 실천항목 스티커를 붙이고, 월별 건강약속을 알아보며 직접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몸 튼튼, 마음튼튼!’ 건강5행 알림장은 학교, 가정과 연계해 사용하는 알림장 형식으로 하루하루 실천한 건강5행 항목 스티커를 붙이고 확인하며, 중간중간 건강5행 관련 퀴즈, 할 거리 등을 통해 건강5행의 중요성을 날마다 인식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도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지현 선생님은 “아이들이 건강생활 기록지를 받고 한껏 기대에 부푼 모습이였습니다. 몸이 건강해지기 위한 5가지 약속에 대해 알아보며 오늘부터 약속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보았습니다. 더 하고 싶은 마음에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길 바래봅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생활습관 형성이 비만예방의 첫 걸음이며 성인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가정과 연계한‘몸 쑥쑥! 마음쑥쑥! 건강생활기록지, 몸 튼튼! 마음튼튼! 건강5행 알림장’이 학생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