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정보영재교육원 특강 열어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정보영재교육원 특강 열어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07.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이동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초청 진행
▲ 정보영재교육원 특강.
▲ 정보영재교육원 특강.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소강당에서 ‘미래사회, 재능과 인성+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해답이다’를 주제로 한 ‘2020 정보영재교육원 특강’을 지난 22일 개최했다.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2020 정보영재교육원 특강’의 강사로 초청된 구글 이동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2시간 동안 2개의 하위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진행했다.

첫 번째 주제에서는 실리콘밸리의 문화와 구글의 인재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두 번째 주제에서는 이동휘 강사가 대학 졸업 후 구글 본사에 입사하게 된 과정 및 구글에서 자신의 꿈을 어떻게 펼치고 있는지에 대해 다뤘다.

특히‚ 특강에 참여한 정보영재 학생들은 하위 주제별 강의 후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로 인해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청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를 위해 수업나눔플랫폼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교육연구정보원 정보영재 강의실에서도 특강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정보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평소 IT비전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재능과 인성을 겸비한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