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봉화군의회, 코로나19 긴급대책 의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봉화군의회, 코로나19 긴급대책 의원 간담회 개최
  • 안희섭 기자
  • 승인 2020.03.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확산 발생되지 않도록 긴급방지 대책 논의
▲ 코로나19 긴급대책 의원 간담회.
▲ 코로나19 긴급대책 의원 간담회.

봉화군의회는 최근 춘양면 소재 푸른 요양원에서의 코로나 감염 확진자가 집단 발생함에 따라 지난 6일 코로나19 긴급대책 의원간담회를 개최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추이와 감염병 대응상황에 대해서 집행부 관계부서의 설명을 듣고 더 이상 감염병 확산이 발생되지 않도록 긴급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대책 간담회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겪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를 이용한 예방활동인 바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제때 구매해서 신속히 보급 될 수 있도록 수급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확진자가 발생한 푸른 요양원과 해성병원은 다중이용시설 및 집단 시설인 만큼 확진자 역학조사를 통한 조속한 안내와 접촉자의 신속한 검사추진으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과 홍보에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확진자 이동경로와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시설에 대한 빈틈없는 방역소독을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사회복지시설 및 감염병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교육과 감염병 발생 대응요령을 안내해서 위생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당부했다.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은 “이번 코로나19 확진 사례는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대한 사안인 만큼 모든 공직자들의 힘과 역량을 하나로 집중해 군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길 바란다”며 “의회에서도 군민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