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강서구의회 '2019년 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선임
상태바
강서구의회 '2019년 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선임
  • 이미연 기자
  • 승인 2020.02.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서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 강서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지난 17일 11시, 강서구의회는 ‘2019년 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을 선임했다.

이날 결산 검사 위원은 강서구의회 신낙형 구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오수홍 공인회계사, 소병천 공인회계사, 이선범 세무사, 김팔영 전)강서구청 재무과장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결산 검사 위원은 앞으로 강서구의 ▲2019년 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집행 ▲재정 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 집행의 적정성 ▲예산 낭비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한다.

강서구의회 신낙형 대표위원은 “저를 포함하여 5명의 결산 검사 위원들은 심도 있고 효율적인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 간 모두 협의와 소통을 하겠으며, 작년 한 해 강서구의 예산이 의회가 승인한대로 적법하게 제대로 집행됐는지 꼼꼼하게 살펴 구 재정운영이 건전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며 “매년 반복되는 형식적인 결산 검사가 아닌 올해는 엄격한 기준으로 재정 운영의 적법성, 예산의 낭비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하겠으며, 2020년도 예산편성 및 집행에 좋은 방향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결산 검사는 지방자치법, 지방 회계법 및 관련 조례 등에 따라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 서류 ▲금고의 결산 등이 실시될 예정이며, 결산 검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사항 및 수범 사례 등을 향후 예산편성 및 집행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