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시민단체, 나경원 또 고발
상태바
시민단체, 나경원 또 고발
  • 이교엽 기자
  • 승인 2020.0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편 지인 자녀 채용 의혹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한 시민단체가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올림픽 단체 회장으로 재임할 당시 남편 지인의 자녀를 부당하게 채용했다'는 의혹 수사를 촉구하며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는 22일 오전 11시 나 의원을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들은 나 의원이 지난 2013년 11월 장애인 체육 단체인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최종면접 대상이 아닌 A씨를 부당하게 채용했다는 한 언론사의 보도를 언급했다.

단체는 "A씨는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이후에 뒤늦게 지원서를 제출했고, 7명의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필기시험과 인성평가도 다른 지원자와 별도로 치렀다"라며 "A씨는 모든 과정을 정상적인 공개 절차에 따라 치른 다른 최종면접 대상자 3명을 제치고 최종 선발자로 합격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의 부친은 나 의원 및 그의 남편과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동문인 판사 출신 변호사인 것으로 밝혀졌다"면서 "나 의원의 남편이 수원지법에 처음 부임할 당시 부장판사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들은 나 의원이 스페셜올림픽위원장으로 재임할 당시 자신의 저서 500권을 위원회 공금으로 구입했으며, 비영리단체임에도 매달 40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았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밖에 나 의원의 아들이 국제학술기구에 제출한 논문이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는 의혹도 지적했다.

앞서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지난해 9월부터 여덟 차례에 걸쳐 자녀 입시·성적 의혹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및 사학 비리 등과 관련해 나 의원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국민 고발인단을 모집해 나 의원을 같은 혐의로 고발하기도 했다.

이들 고발장을 접수한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성상헌)는 지난해 12월16일 정현진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대변인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지난해 11월8일과 27일 그리고 지난해 12월9일에도 고발인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나 의원은 지난 7일 자녀 부정입학 및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유화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와 시민단체 대표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나 의원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자녀 문제에 대한 더 이상의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대상과 관계없이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