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전남교육청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실시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교육 역량 강화
▲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전라남도교육청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일선 학교 교사들의 소프트웨어(SW)교육 역량 강화에 발 벗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외 4개 기관에서 도내 유‧초‧중‧고 교원 65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한 상상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에 초점을 맞춰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및 협력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2015개정 교육과정과 컴퓨팅사고력, 알고리즘과 놀이중심 활동, 교육용 프로그래밍언어의 이해와 체험, 드론 활용 소프트웨어 교육의 실제 등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실습형 연수과정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교육 영역 외에도 교원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정보화 교육과정과 교실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과정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심 연수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교육 연수 참여는 매우 중요하다” 며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달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