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신년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존엄·정의·평화의 2020”
상태바
[신년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존엄·정의·평화의 2020”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1.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 인사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새해 인사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9일 2020 새해를 앞두고 신년사 ‘새로운 희망’을 발표했다.

교육감은 아이들을 행복하게 교육하기 위해 2020년을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원년으로 삼아, 강제와 경쟁으로 갈등을 만든 과거의 ‘거짓 희망’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이제 우리는 4차산업혁명 과정에서 ‘공유’라는 가치를 다시 확인하고 있다”라며 “경쟁 과정에서 잃어버렸던 공동체 활력을 다시 인식하게 됐고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존재 의미를 느끼면서 오늘의 갈등을 넘어 미래를 바라보게 됐다”라며 ‘새로운 희망’의 의미를 전했다.

‘새로운 희망’은 혁신교육 10년의 과정을 성찰하면서 ‘존엄, 정의, 평화’를 실천 가치로 정립하고 이 가치가 미래로 나아가는 원동력이자, 기본정신이며 교육의 핵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이 가치는 4차산업혁명의 미래를 새로운 문명의 역사로 만들어가는 기본정신이 돼야 한다”라며 “모든 학교와 교실에서 그리고 지역사회와 교육의 현장에서 실천해 가야 할  교육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학교자치를 통한 교육자치 달성이 ‘존엄, 정의, 평화’를 혁신교육 모든 영역에서 실천하고 심화시키는 길로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새로운 교육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