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민주硏, 유튜브 ‘의사소통TV’ 첫 방송
상태바
민주硏, 유튜브 ‘의사소통TV’ 첫 방송
  • 박경순 기자
  • 승인 2019.11.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과 공약·정치 이슈 풀어갈 예정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공식유튜브 채널 ‘의사소통TV’가 오는 11일 첫 방송에 들어간다.

10일 민주연구원에 따르면 의사소통TV는 이날 첫 번째 편 티저영상 공개, 11일 첫 번째 편 본 영상, 12일 두 번째 티저영상, 13일 두 번째 본 영상 편을 차례로 선보인다.

의사소통TV는 민주당이 총선을 앞두고 정책홍보 목적으로 기획한 생활정치 프로젝트 콘셉트의 방송이다. 

남녀 현직 의사 2명이 출연해 민주당의이 주요 정책과 공약, 정치 이슈를 사람의 신체 질병 치료에 비유해 풀어갈 예정이다.

서울대 의대와 하버드 대학원을 마치고 산부인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이대 서울병원 주웅 교수(47), 서울대 의대를 나와 서울대병원 전공의로 근무했던 내과 전문의 김현지(33)씨가 진행을 맡는다.

당초 민주연구원의 첫 유튜브 방송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이철희 민주당 의원이 출연한 영상이었지만 주제의 시의성을 고려해 차후로 연기됐다고 연구원 측은 설명했다.

11일 공개되는 첫 편 ‘아름다운 도전’은 민주당의 험지로 여겨지던 지역에 출사표를 던져 재선에 도전하는 김현권(비례대표, 경북 구미을)·김종민(충남 논산계룡금산)·전재수(부산 북강서갑) 의원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해 험지 도전 과정에서 겪는 고충과 전국정당 정책의 절박함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