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과 소통’ 주제로 CS리더 워크숍 가져
2008년부터 고객만족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친절우수 직원을 부서별 1명씩 CS리더로 임명해 다양한 친절활동을 펼치는 서초구 CS리더. 햇수로 6년째를 맞이하는 서초구 CS리더는 지난 2월, 총 46명(구청 28명, 동 주민센터 18명)으로 구성된 2013년 제6기 CS리더 임명식을 가졌다.
임명된 CS리더는 각 부서 실정에 맞는 CS과제 선정 및 실천, 부서 내 직원친절 교육 실시 등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활동을 한다. 또한 부서의 팀장급 직원이 친절 멘토의 역할을 맡아 민원접점현장에서 친절노하우를 발휘해 고충 민원을 해결할 뿐 아니라, 조직의 중간관리자로서 직원 간 원활한 소통의 매개자 역할을 하여 내·외부 고객 감동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서초구는 CS리더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13년 CS리더 워크숍’을 오는 지난 30~31일 일정으로 횡성 서초수련원에서 개최한다.
CS리더 활동 6년차를 맞아, 그동안 현장에서 쌓은 친절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감동 행정의 수준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CS리더 워크숍은 ‘힐링과 소통’을 주제로 외부 CS 전문강사를 초빙해 CS리더 역할 수행, 소통능력 강화 훈련, 직원 및 민원유형별 대응법, 힐링 에너지 충전법 등 다양하고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