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상태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 맹창수 기자
  • 승인 2011.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실시

인천시 서구(청장 전년성)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국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 포상제’에 참여하고 있는 12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우산청소년야영장에서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탐험활동에는 숙영지편성, 독도법 및 응급처치교육 등 탐험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조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A텐트를 치고, 팀별로 직접 음식을 조리해서 먹는 등 청소년들에게 협동심과 자신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번 탐험활동에 참가한 유환희(청라고 1학년)학생은 “날씨가 추워서 힘들었지만 야간독도법과 A텐트에서 하루를 보낸 것이 기억에 남고 앞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혜롭게 이겨나갈 수 있는 큰 용기를 얻어가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부군인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시작돼 현재 131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80만 명의 세계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적인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만14~2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고, 4가지 영역인 신체단련 활동, 자기개발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매주 1시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성취목표를 달성하면 국제적으로 활동경력을 인정받는 금·은·동장 포상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