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거동불편 구민 민원서류 배달
상태바
거동불편 구민 민원서류 배달
  • 맹창수 기자
  • 승인 2011.11.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중증장애우와 독거노인 대상

 

인천시 서구(구청장 전년성)가 내달 1일부터 거동 불편 구민을 위한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

거동불편 구민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는 움직임이 불편하여 민원창구 이용이 어려운 1·2급 중증장애우와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전화로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동 주민센터 직원이 신청인 주소지로 민원서류를 직접 배달하는 제도이다.

신청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제적 등.초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토지대장, 임야대장 등 총14종이다.

신청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신청한 민원서류는 신청 당일 또는 익일까지는 받아볼 수 있다.

구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는 서류 전달 시 본인확인을 받아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며, 배달은 무료지만 민원서류 수수료는 방문 고객과 동일하게 납부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필요한 서류가 있어도 거동이 불편해 민원창구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아 전자민원창구(민원24)를 이용하지 못하는 소외계층 구민들의 불편함을 덜어 드리고자, 찾아가는 민원서비스인 거동불편 구민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여 감동을 전달하는 행정서비스를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