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30 16:08 (수)
英 여성, 10억분의 1 확률 '동그란 달걀' 발견
상태바
英 여성, 10억분의 1 확률 '동그란 달걀' 발견
  • 문예성 기자
  • 승인 2012.09.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갸름하고 타원형인 얼굴을 가리키는 '계란(달걀)형' 얼굴이라는 묘사가 무색하게 희귀한 구 모형 즉 '동그란 달걀'이 최근 영국에서 또 발견됐다.

지난 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윈치모르 힐(Winchmore Hill)에 거주하는 두 아이의 엄마인 캐시 그린힐(32)이 지난주 자기 아들을 위해 오믈렛 요리를 준비하다가 며칠 전 구입했던 한 판의 달걀 가운데서 이 특이한 달걀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둥그런 달걀이 나타날 확률은 10억분의 1로 알려졌다.

아이러니하게 그린힐은 달걀 알레르기가 있어 정작 본인은 달걀을 먹지 못한다.

그는 하루에 약 12개 달걀을 먹는 보디빌더 남동생으로부터 이 소중한 달걀을 보호하느라고 심혈을 좀 기울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외출할 때마다 그는 '성경에서의 선악과 경고처럼 동생에게 "이 주방의 모든 것은 네가 임의로 먹되 냉장고 안에 그 '소중한 달걀'은 먹지도 만지지도 말라"고 경고한다.

발견 당시 놀라움과 흥분을 금하지 못했지만 그는 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이 동그란 달걀의 최초 발견자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

최근 사례는 지난 2010년 영국 콘월 지역의 한 호텔에서 근무하는 요리사가 발견한 동그란 달걀이다. 당시 이 요리사는 자신이 지난 7~8년 동안 약 10만 개의 달걀을 만졌지만 이 같은 달걀은 처음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인디펜던트는 이런 특이한 달걀이 영국에 연이어 두 번 발견된 것은 영국인들이 달걀을 즐겨 먹기 때문이라고 주장했고, 영국 국민은 매년 약 110억 개의 달걀을 먹는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