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서초구 겨울학기 프로그램 개봉박두
상태바
서초구 겨울학기 프로그램 개봉박두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11.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심산기념문화센터가 겨울학기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외국어, 전통문화, 문화예술, 자격증, 정보화, 초등강좌 등 6개 분야 85개의 수준 높은 강좌를 마련하고 있으며, 개개인들 흥미에 따라 쏙쏙 골라 듣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12월 5일 개강하여 내년 2월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설한 ‘글씨교정클리닉’은 쓰기를 이제 막 시작하는 어린아이부터 악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성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강좌이다. 국내 최초로 악필교정법 발명 특허를 내고, 악필교정 베스트셀러 ‘악필교정의 정석’의 저자인 최재만 강사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각종 정보화기기도 익숙지 않은 마당에 스마트폰까지 정보화시대에 점점 소외감 뿐만 아니라 우울감까지도 느끼는 어르신들. 그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안드로이드)’ 강좌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을 소지하고 있으며 트위터에 관심 있는 컴퓨터 기본 활용 가능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월2만원이고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수업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원하는 주민은 심산기념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imsan.seocho.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월 10,000원~40,000원(단 교재비, 재료비는 별도)까지 저렴한 편이다.

국가유공자는 전액감면이고,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ㆍ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장애인ㆍ 주민등록상 만65세 이상 경로우대자인 경우 한 학기 한 강좌 한해 50% 감면 혜택이 있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