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동대문구의회 2011. 하반기 의원 연찬회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2011. 하반기 의원 연찬회 실시
  • 엄정애기자
  • 승인 2011.1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의회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 활성화를 위한 ‘2011년 하반기 의원 연찬회’를 가졌다.

연찬회는 의원 세미나 개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근 지역 특산물의 브랜드화와 관광산업 개발로 부상하고 있는 경남 함안, 통영 일대를 탐방했다.

첫날인 7일 오전 11시 이병윤의장 등 16명 의원은 함안군 의회를 방문해 함안군 의회 김석만 의장을 비롯한 이곳 의원들과 환담을 나눴으며, 앞으로 양 의회간 지방의회 발전 및 상호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결의했다. 이어 함안의 특산물인 단감과 곶감 생산 농가를 견학하는 등 유익한 방문이 됐다.

이날 오후 충무 마리나리조트 세미나실에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기법’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의회 전문위원이 강사를 맡았으며 사례중심으로 자체 책자를 제작하여 강의가 이뤄져 이해를 높였고 의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발전적 의정방향과 역할’에 대한 위원회별 의원간담회와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둘째 날인 8일 의원들은 욕지도를 방문해 욕지면 담당직원으로부터 ‘섬 생활쓰레기 처리현황과 특산물 재배현황 및 판매경로’ 등을 듣고 관광산업으로 개발이 한창인 욕지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마지막 날인 9일, 워크숍 성과분석 및 토론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6대 의회에 들어 지난해 이어 2회째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실무에 능한 전문위원이 강의를 맡은 것으로써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실전에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산적인 의정활동과 효율적인 의회운영을 수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