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는 오는 17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1년 하반기 강북구 학부모 참소리단 간담회’를 개최한다.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학부모 참소리단 간담회는 교육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학부모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들을 청취하는 자리로, 구가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정책 수립 및 실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간담회는 오후 2시 구정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박겸수 강북구청장의 인사말, 교육정책과 관련한 학부모들의 건의사항 청취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출된 의견에 대해 유관부서와 협의한 후 결과를 개별적으로 회신해 주고, 각종 교육정책 수립 시 참소리단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반영‧처리할 계획이다.
구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학부모 참소리단은 각종 교육행사 및 간담회 참여 등을 통해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참소리단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구 교육지원사업 추진에 반영, 현장 중심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 학부모 참소리단은 지역 내 초‧중‧고교에 재학생을 둔 학부모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부모 97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학교시설개선사업‧학력신장사업 등의 교육경비보조금 관련 학교지원사업의 모니터 요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권대환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