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영어권 문화 동시에 체험
도봉구는 2011년 겨울방학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영어캠프는 1차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까지 105명(일반 85명, 저소득 20명)이며, 2차 중학생 105명(일반 85명, 저소득층 20명)이 참가하게 된다.
개인별 교육비는 19만 5천원으로, 전체 교육비는 47만 1천원 중 27만 6천원을 도봉구에서 지원한다. 단, 저소득층 자녀는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일반 신청은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http://suyu.sev.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저소득층은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되는 영어캠프의 수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5분까지이다. 참가자 전원은 레벨테스트 후 자신의 수준에 맞는 반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캠프기간 중 능력평가시험을 통해 성적이 향상되면 상위 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는 친환경 영어 체험마을이다. 학생들은 넓고 푸른 자연 환경 속에서 열린 체험 학습을 통해 영어권 문화와 생활을 실질적으로 익힐 수 있다.
권대환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