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초문화예술회관 대강당
서초구는 제756회 서초금요문화마당 프로그램으로 11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수도방위사령부와 미8군 군악대 초청 ‘한미 연합 군악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와 미8군 군악대가 합동으로 개최하여 민관 화합을 도모하고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군악 연주회이다.
군악 특유의 경쾌함과 활기가 구민회관을 가득 메워 웅장하고 힘찬 선율의 뜨거운 군악의 세계로 주민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Pirates of the Caribbean(영화 캐리비안 해적)의 장엄하고 열정적인 선율로 시작되어 가곡, 클래식, 대중 가요 등 다양한 래퍼토리의 군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서 영웅을 추모하는 슬픈 선율로 이루어진 중국의 ‘臨安遺恨 (림안유한)’이 고쟁과 함께 연주되고, 해금의 애절한 음색과 웅장하고 세련된 관현악 연주가 어우러진 해금 협주곡 ‘추상’이 관람객들의 감성을 한껏 감동 시킬 것이다.
또한 금번 군악 연주회에서는 어려운 클래식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어우러져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작곡가 최영섭의 ‘그리운 금강산’에서부터 미국의 TV SF드라마 시리즈인 ‘스타트랙’의 유명 삽입곡들 모음곡과 미국의 대표적인 팝가수 비욘세의 ‘러브 온 탑’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 함께 따라 박수를 치면 즐길 수 다양한 연주가 마련되어 있다.
엄정애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