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관악구중화요리봉사회, 제20회 MBC 사회봉사대상 본상 수상
상태바
관악구중화요리봉사회, 제20회 MBC 사회봉사대상 본상 수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회 정기적으로 자장면 봉사활동 펼쳐

관악구중화요리봉사회가 지난 8일 ‘제20회 MBC 사회봉사대상’ 자원봉사부문 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MBC 사회봉사대상은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여러 형태로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그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으로 삼고자 제정된 상이다.

관악구중화요리봉사회는 지난 몇 년 간 이어져온 봉사활동의 노고를 인정받아 이번 MBC 사회봉사대상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봉사회 이두표 회장은 “누구나 힘들게 살아가고 있지만 자기의 여가시간을 조금이라도 봉사하는 데 나누면 세상이 조금 더 밝아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봉사회는 2003년 관악구 내 중화요리 식당 운영자들이 상호간의 경쟁을 해소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그만 행복을 만들어 주고자 결성되었다. 현재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관악구에 소재한 복지관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맛있는 행복나눔’을 모토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자장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 등 뿐 아니라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자장면 봉사활동도 펼쳐 봉사가 필요한 곳에 찾아가 유동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연초에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목욕봉사활동을 했으며, 7월에는 농촌 시골마을의 초등학교, 8월에는 남양주에 위치한 장애인 재활시설을 방문하여 중화요리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