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교과부, 13개 공공기관과 녹색성장 교육 MOU 체결
상태바
교과부, 13개 공공기관과 녹색성장 교육 MOU 체결
  • 류난영 기자
  • 승인 2012.05.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13개 녹색성장분야 공공기관이 전문지식과 인력, 첨단설비 등을 활용해 학생과 교사에게 체험중심의 녹색성장 교육을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교과부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KT 빌딩에서 이주호 교과부 장관을 비롯해 양수길 녹색위 위원장, 강혜련 창의재단 이사장, 정창영 한국철도공사 사장 등 녹색성장분야 공공기관장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성장 교육기부 합동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너지·생태·교통·건축·소비 등 녹색성장 분야 대표적 공공기관 13곳이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MOU를 통해 13개 공공기관은 녹색성장 5대 분야(에너지·생태·교통·건축·소비)에서 24개의 체험형 녹색성장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2년 한 해 동안 13만명의 학생·교사·학부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MOU 체결식에서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13개 공공기관의 참여로 녹색성장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천을 일깨우는 새로운 녹색성장교육의 장이 열렸다"며 "공공기관별 특성에 맞는 녹색성장 교육기부 프로그램 컨설팅, 수요·공급 매칭 등의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