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정춘숙 “허위 작성한 어린이집 서류에 아동학대 등 증가”
상태바
정춘숙 “허위 작성한 어린이집 서류에 아동학대 등 증가”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10.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들은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때, 평가인증 점수 혹은 등급을 보고 아이를 맡긴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어린이집 평가인증을 받기 위한 관찰일지 등의 서류들이 대행업체를 통해 거짓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평가인증을 받은 어린이집 중 아동학대로 인증 취소된 어린이집은 2014년 16곳에서 2018년 71곳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심지어 아동학대 발생한 어린이집의 직전 평가인증 점수는 평균 94.8점으로 최우수 어린이집이었다.

이처럼 아동학대 및 보조금 부정수급이 발생한 경우 한국보육진흥원은 인증 취소처리를 하는 것 외에 추가 조치를 하고 있지 않았다. 

이에 정 의원은 “대행업체가 허술하고 거짓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서류로 인증 받은 어린이집이 있는 현실과 그렇게 인증을 받은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 이라고 지적하며 “이러니깐 평가인증제를 신뢰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나온다”며 보육진흥원의 허술한 평가인증제도를 비판했다. 

또한 “재발방지대책으로 대행 및 거래사이트 사전 모니터링 및 단속조치와 어린이집 환경분석(종사자 처우, 1인당 담당 아동 비율, 가족경영 등)을 통해 원인분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