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진행

양주시 광적도서관은 오는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초등 고학년을 위한 ‘진로톡톡! 미래를 위한 꿈 길잡이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직업군을 선정해 관련 직종의 사회 진출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직업체험 활동 등을 통해 미래 진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강은 광적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하며 ▲1차 10월 5일 ‘스토리 작가’ ▲2차 10월 12일 ‘반려동물관리사’ ▲3차 10월 19일 ‘특수분장사’ ▲4차 10월 26일 ‘애니메이션 감독’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리작가’ 시간에는 글쓰기에 관심 있는 아이들이 직접 작가가 되어 스토리 콘셉트와 캐릭터를 구상하는 체험활동 등을 ▲‘반려동물 관리사’는 반려동물들과 함께 산책과 복종훈련을 체험하는 등 동물을 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특수분장사’는 각종 드라마와 영화 등에 활용되는 특수분장에 대해 알아보고 특수분장 실습을 통해 방송용 특수분장과 일반분장의 차이에 대해 ▲‘애니메이션 감독’은 아이들이 자주 접하는 애니메이션 관련 직종 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어 자신만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체험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각 강좌별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30명으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와 전화(031-8082-7481)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