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최재성 “백색국가서 日 제외한다”
상태바
최재성 “백색국가서 日 제외한다”
  • 박경순 기자
  • 승인 2019.09.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재성 의원은 “일본과의 피할 수 없는 문제가 2라운드로 접어들고 있다. 그 계기는 내일 백색국가(수출 심사 우대국)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최 의원은 “한일 간 문제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밖에 없다는데 깊은 우려를 갖고 있다”고 했다.

최 의원은 “백색국가에서 일본을 제외한다는 건 긴 싸움에 우리도 수평적 조치를 능동적으로 한다는 의미”라며 “시간은 아베 정권으로부터 등을 돌릴 것이다. 국제 분업체계를 유린하고 깬 아베 정부의 조치는 결국 희토류의 역사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일본이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를 사용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욱일기 문제는 아시아 전 국가, 유럽국가도 허용하고 용인하기 어려운 문제”라며 “저희 특위는 평화의 제전 올림픽 개최국인 일본의 이런 반인륜적이고 반인권적, 반생명적인 행위에 대해 규탄하고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해서도 “오염수 방류는 있어서는 안 될 일이다. 오염수를 방류하는 단 한 가지 이유는 싸고 비용이 덜 들기 때문”이라며 “비용 문제로 해안 오염이나 인류 건강,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를 하는 일본은 규탄받아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