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장흥고‚ 비전 드라이브 강연 진행
상태바
장흥고‚ 비전 드라이브 강연 진행
  • 서승관 기자
  • 승인 2019.09.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회 졸업생 허만승 현대차 연구원 초청
▲ 비전 드라이브 강연.

장흥고등학교는 17일 오전 9시부터 두 시간 동안 1층 세미나실에서 ‘현대자동차, 비전 드라이브 강연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장흥고 52회 졸업생인 허만승 현대자동차 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선 이날 행사에는 평소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많았던 1, 2학년 학생 41명이 참석했다.

 

허 연구원은 강연 시작 전, 자신이 연구에 참여했던 현대자동차들의 광고를 보여주며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자신이 근무하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 대한 소개와 그 곳에서 어떤 연구들이 이뤄지는 지에 대한 경험담도 소개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규모와 성장 전망성 등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날 강연은 자동차 연구, 개발과 관련된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이 끝난 뒤에도 ‘자동차 연구원이 되기 위해 어떤 준비와 과정이 필요한지’, ‘연구원으로서의 힘든 점과 보람이 무엇인지’ 등 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허 연구원은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자동차 연구원으로서 보람과 포부를 밝히며 강연을 끝마쳤다.

 

허만승 연구원은 “오랜만에 모교로 돌아와 후배들에게 강연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한창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시기인데, 제 강연이 후배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고, 언젠가 함께 일하는 후배가 생기길 기원해본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