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文, 하자투성이 조국 임명 철회하고 사과해야”
상태바
“文, 하자투성이 조국 임명 철회하고 사과해야”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09.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文대통령과 민주당, 더 이상 검찰 흔들지 마라”
▲ 의견 나누는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와 김명연 수석대변인.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은 하자투성이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해 사과하고 조국의 지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경제, 안보, 외교를 망가뜨린 정권이라는 트리플 왕관으로도 모자라 ‘법치 파괴 정권’ 타이틀까지 욕심내는 듯한 문 대통령은 국정 운영의 책임자로서 최소한 양심을 챙겨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향해서도 “조 후보는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수사에 적극 임할 준비를 해야 한다”며 “더 이상 결여된 윤리의식, 당당한 편법 인정, 편향된 정의와 공정의 기준, 무지로 일관하는 모습을 직면한 국민들의 실망을 외면하는 짓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검찰이 6일 조 후보자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기소한 데 대해서는 “어제 청문회가 종료될 시점에 검찰이 기소한 건 중립적이고 공정한 역할이 필요한 검찰이 인사청문회에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억지 주장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신중하게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당시 ‘살아 있는 권력에 엄정하라’고 당부한 문 대통령, ‘국민을 섬기는 검찰, 정의와 원칙을 바로 세우는 검찰’을 이끌 적임자라 칭송하던 민주당은 더 이상 검찰을 흔들지 말고 초심으로 돌아가 수사를 지켜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