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9.09.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컨소시엄와 협상 진행
▲ 광명도시공사 IC.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NH투자증권(HDC현대산업개발, 제일건설, 미래에셋대우)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업신청 접수 결과, NH투자증권컨소시엄, 한국투자증권컨소시엄, KDB산업은행컨소시엄, 하나금융투자컨소시엄 등 4곳의 사업신청서를 접수했다.

 

이에 공사는 6일 4개 컨소시엄이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대해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평가위원의 구성은 당초 모집된 21개 분야 1206명의 전문가 인재풀에 대해 평가위원회 개최 1일 전 5배수 평가위원 후보자를 추첨‧선정, 평가 당일 새벽 6시 광명시 관계자 및 공사 감사팀장 입회하에 컴퓨터 추첨방법으로 평가위원 15인을 선정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NH투자증권컨소시엄과 앞으로 60일 이내에 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게 된 김종석 광명도시공사장은 “이번 우선협상대상자의 선정을 통해서 관광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도시개발사업 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과정에서 민간사업자가 제시한 사업계획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는 본계약을 체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도시공사는 빠른 시일 내에 우선협상대상자가 제시한 주요 사업계획 등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