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용인문화재단 '청소년의 멘토 KB!'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청소년의 멘토 KB!'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08.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 마감 시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

(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9월 7일 개강하는 ‘청소년의 멘토 KB!’ 다문화미술학교 가을학기 정규 강좌의 수강생을 선착순(지난 27일 시작) 모집하고 있으며, 정원 마감 시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재단이 매 해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본 프로그램의 2019 가을학기는 어린이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용인어린이상상의숲’에서 9월 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15주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청소년의 멘토 KB!’ 다문화미술학교는 KB국민은행이 문화적 다양성 학습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강 등의 수업으로 청소년을 후원하는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 멘토링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가을학기의 수업은 주말에 진행되며, 기본반(초등학교 저·고학년)과 심화반(초등학교 고학년·중등)으로 나누어 강의가 운영된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은 기본반과 심화반 중 선택할 수 있다. 

 

기본반에서는 ‘마트료시카 만들기’, ‘보물과 보물지도 만들기’, ‘나무 이름판 꾸미기’ 등 여러 미술기법을 통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며, 심화반은 ‘명화 모작하기’, ‘의상디자인하기’, ‘팝아트 그리기’ 등 미술 전공 실기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매 주 토요일 3개 반, 일요일 2개 반, 총 5개 반이 운영되며, 각 반 별 20명 정원, 3명의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진행 후 청소년이 직접 작업한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와 수료식 도 진행된다. 

 

다문화미술학교 수강 신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혹은 전화(070-7720-4814)와 방문(용인어린이상상의숲)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