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국내 중소기업 400개사‚ 90여개국 해외바이어와 만나나
상태바
국내 중소기업 400개사‚ 90여개국 해외바이어와 만나나
  • 박경순 기자
  • 승인 2019.08.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니스데이 개최
▲ 케이비즈니스데이.

국내 중소기업 400개사가 90여개국의 해외바이어와 만나는 수출박람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7‚ 28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케이비즈니스데이(K-Business Day‧대한민국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그간 다양한 이름으로 열렸던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수출상담회의 첫 브랜드화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생활산업 제품의 해외 진출과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23개국 89개사의 해외바이어가 433개 국내 중소기업과 만나, 1300여건의 1:1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대한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등 10개의 중소기업 단체가 협업을 통해 진행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복합산업 그룹 ‘리야다 그룹’(Reyada Group) 및 베트남의 수입 및 유통 업체인 리타보(Ritavo) 등 규모가 큰 바이어들과 현지 대형유통망 밴더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한류 확산과 신흥국가와의 교역 확대 등에 따라 수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구‧인테리어 및 뷰티케어 ▲식품 ▲생활용품 등 프리미엄 생활 산업 품목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서는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제품을 전시하는 쇼룸(Show-room), 다양한 상품을 트렌디하게 디스플레이한 쇼케이스(Showcase), 신남‧신북방 바이어 공략을 위한 K뷰티 체험관, 해외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