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계양구‚ 하계 ‘청‧바‧지 V-School’ 실시
상태바
계양구‚ 하계 ‘청‧바‧지 V-School’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8.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대한 올바른 마인드 정립
▲ 청‧바‧지 V-School.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청소년자원봉사자 2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하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보는 지역사회) V-School’을 마무리했다.

 

지난 7월 31일부터 이달 5일까지 총 4회에 걸친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의 올바른 마인드 정립을 위해 계양교육봉사단의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이 생각하는 미래의 행복기준’이라는 주제로 잡지, 신문지 등을 활용한 콜라주 제작 및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계양구의 안전지도를 만들어서 위험요소와 안전요소를 표시하는 등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탐색하고 해결방한 제시 등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진행했다.

 

아울러 각 조별 지역사회 문제점을 확인, 자료조사를 위해 직접 현장에 나가 설문조사와 사진촬영 등 자료를 수집하고 조사해서 관련 공공기관 방문 외 인터넷민원 제기 등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며, 이런 과정을 프레젠테이션으로 제작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및 협동심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변화를 꾀하기 위해 동‧하계방학 동안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보는 지역사회) V-School’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