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호남대 학생들‚ 방학 중 자격증공부 ‘열공’
상태바
호남대 학생들‚ 방학 중 자격증공부 ‘열공’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9.07.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 향상 위해 소모임 만들기까지 해
▲ 조리과학과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호남대학교 학생들이 여름방학에도 불구하고 취업에 활로가 될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과 단위의 스터디그룹과 특강은 물론 학생들끼리 소모임을 만들어 집중학습에 몰두하면서 ‘열공’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조리과학과는 학기 중에 운영하던 학과주도 비교과 프로그램인 중식조리기능사와 일식조리사 기능사 자격증반, 바리스타2급자격증반을 방학까지 연결해 몰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의 경우 이달 중에 실시될 시험을 앞두고 이무형 교수의 지도로 현명관 동양조리 실습실에서 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루 8시간씩 몰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 예정된 식품위생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긴장감을 갖고 학습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되는 리얼월드프로젝트를 위해 연회메뉴 및 한식과 양식코스메뉴 구성을 위한 식재료 조사와 선진외식 사업체 벤치마킹, 테스트키친을 운영하면서 최고의 메뉴 개발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소방행정학과도 노선균 교수의 지도 하에서 교수 연구실과 카페를 오가며 매주 소방설비기사자격증반(기계) 집중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치위생학과도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반과 CS매니저자격증반, BLS Provider자격증반과 치과건강보험청구사3급 자격증반,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반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찰학과도 신변보호사 자격증 획득을 위해 지도교수들의 도움을 받거나 학생들끼리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서 카페에서 모임을 갖는 등 실력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