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광진구, ‘2011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상태바
광진구, ‘2011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04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일 현장면접, 맞춤별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광진구는 중소기업에 맞춤 인재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오는 8일 구청 대강당에서‘2011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고용정보 접근성이 쉬운 자치구가 연계 하여 지역특성이 반영되는 맞춤형 투어로 운영되는 소규모 취업박람회로 (주)스카우트가 주관하며 오프라인 20여개 업체와 온라인 3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일대일 구인·구직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는 채용관, 이미지 메이킹 등 자신에게 맞는 취업상담을 해주는 취업 컨설팅관, 이력서 사진촬영 및 취업사주(타로카드) 서비스 등 부대행사를 진행하는 이벤트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온라인 채용관(http://seouljobtour.scout.co.kr)에서는 12월 31일까지 구직자들에게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도록 상시 운영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유관기관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서울동부고용센터도 참여하여 취업상담서비스, 고용노동행정 종합컨설팅, 적합한 직업을 찾기 위한 직업 심리 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행사 이후에도 현장 채용에 실패한 구직자에 대해서 취업정보센터에 등록하여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참가기업에게는 향후 채용대행을 위한 네트워크 유지 등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