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0:45 (수)
평화당 “국민소환제 당론 채택해야”
상태바
평화당 “국민소환제 당론 채택해야”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06.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안하는 국회에 국민 분노 하늘 찔러”
▲ 발언하는 정동영 대표.

국회 파행 사태 속에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법 제정을 당론으로 추진키로 한 민주평화당이 17일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도 국민소환제를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했다.

정동영 평화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 안하는 국회의원에 대한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국민소환제를 민주당 당론으로 정해서 6월 국회에서 즉각 추진할 것을 촉구한다. 개혁을 하지 않으면서 자유한국당과 싸우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이러려고 정권을 잡은 것은 아닌 것이다. 국회의원 소환제에 대한 민주당의 분명한 입장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도 요구한다. 바른미래당이 개혁열차에 함께 타고 있음을 증명해 주기 바란다”며 “국회의원 국민소환제가 국민의 요구가 맞다면 함께 해달라”고 촉구했다.

민영삼 최고위원도 “여당은 청와대의 거수기가 아니라 최고 권력자에게 국민 여론을 과감하게 전달하고 개혁 작업에 가장 앞장서야 될 책무가 있다”며 “그 작업의 일환으로서 정치개혁의 큰 두축인 민심 그대로의 선거법 개정과 함께 국민소환제 법 제정 논의에 즉각 착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에게는 “정무수석이 제1야당을 공격하는 정치적 소아병적 행동을 즉각 중지하고 정무수석을 중심으로 한 청와대 정무라인도 즉각 야당과 소통에 나서서 국민소환제 논의를 포함한 여러 정치개혁 방안 논의에 즉각 나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