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호남대 교수들‚ 효사랑 재능봉사 진행
상태바
호남대 교수들‚ 효사랑 재능봉사 진행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9.06.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 살린 학과별 건강 서비스 부스 운영
▲ 재능나눔봉사하는 물리치료학과.

호남대학교가 개교 41주년을 앞두고 지역밀착 봉사강화를 위해 개원 10주년을 맞는 (재)광주복지재단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기 위한 교수 ‘효사랑 재능봉사’를 펼친다.

 

호남대학교 링크+사업단과 사랑나눔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호남대학교에 재직 중인 교수들이 보건복지 분야 등 8개 학과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지역사회에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지역밀착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대학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오는 11일 개원 10주년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공연장과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인데, 호남대학교는 바이오융합, 응급구조, 물리치료, 언어치료, 치위생학, 작업치료, 상담심리, 뷰티미용학과 등 8개학과 부스를 마련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오융합학과는 ‘무병장수 한방웰빙치유’를 주제로 한방차 시음회를 열고 보습·항균에 좋은 멀티밤과 미용 천연한방 비누를 증정하고, 응급구조학과는 ‘심 정지 예방으로 백세인생’을 주제로 노년기 심혈관 질환과 생활 속 응급처치 특강과 함께 심폐소생술,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을 알려드릴 계획이다.

 

또한 ‘근육·관절지킴이’를 주제로 내건 물리치료학과는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인 관절염 극복방안 특강과 함께 근골격계 테이핑 치료, AR과 VR 체험을, 언어치료학과는 ‘언어는 건강하신지요?’를 주제로 청력 검사와 단어 말하기 검사 등을 통해 질환 사전예방에 나선다.

 

치위생학과는 ‘노년기 구강건강관리’를 주제로 잇솔질 교육(TBI)과 틀니 사용법, 구강 카메라를 이용한 치아 검사와 위상차 현미경을 이용한 세균검사 등을 실시하고, 상담심리학과는 ‘하고 싶은 말, 듣고 싶은 소리’를 내걸고 마음에 담고 있는 가족이나 음식 이야기를 털어놓음으로써 노년기 마음치료에 나선다.

 

작업치료학과는 ‘뇌 튼튼 치매예방’을 내걸고 치매와 손 기능, 치매선별 검사와 경도인지장애 검사를 실시하며, 뷰티미용학과(는 ‘예쁘게! 멋지게!’를 주제로 어르신들의 헤어커트와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과 손 마사지, 네일아트를 해드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