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인천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인천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6.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기업·미디어 제작자 Win-Win하는 축제
▲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1인 방송 분야 국제 행사인 ‘제2회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8월 16일과 17일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은 차세대 혁신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산업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 국제 행사로, 1인 미디어의 저변확대와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한 축제이다.

 

작년 처음으로 시작한 이 행사는 ‘빅마블’, ‘보겸’, ‘악어’ 등 국내·외 유명 1인 미디어 제작자 및 해외 인플루언서 110여명과 삼성, 파나소닉 등 170여개 관련 전시부스가 운영돼 약 1만2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1인 미디어 대세를 증명하듯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셀카봉, 스마트폰을 들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다수의 참가자들로 현장 열기를 더했고, 아직은 1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학부모들도 아이들 손에 이끌려 방송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체험하며 짧은 시간이나마 1인 미디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산업적 플랫폼을 한층 강화해서 관람객에게는 생생한 1인 미디어 체험 및 관람을, 기업에게는 제품과 서비스에 적합한 1인 미디어 제작자 매칭 및 홍보를, 1인 미디어 제작자에게는 자신의 채널 파급력 확대를 할 수 있는 ‘관람객과 기업, 1인미디어제작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축제’를 기본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최근 1인 미디어 중 가장 인기 있는 뷰티, 푸드, 게임, 엔터테인먼트, 키즈의 5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공식행사, 메인무대, 미니스튜디오, 체험코너, 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1인미디어 제작자와 기업은 행사 홈페이지(https://www.iisf.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