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광주시교육청‚ 원탁토론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원탁토론 개최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9.05.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문화혁신 실행방안 논의
▲ 원탁토론에 참석한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광주시교육청 팀장급 관리자 100여명이 지난 2일 열린 원탁토론회에서 장휘국 교육감에게 조직문화혁신을 위한 다양한 실행방안을 전달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현안 과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한 후 현 상황에서 가능한 최대한의 추진을 약속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을 위한 팀장 워크숍을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전북 남원시 스위트호텔에서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부교육감(오승현) 청렴교육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 원탁토론회 ▲교육감과 팀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으며 팀장급 이상 관리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원탁토론회에서 조직문화혁신을 위해 ▲업무 공유 및 협업 강화▲업무다이어트 지속추진 ▲부서 간 칸막이 제거 ▲행정절차 간소화 ▲조직소통기회 확대 등 다양한 실행방안을 전달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고 소통과 협업이 살아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대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조직문화혁신 현장 의견수렴 ▲조직문화혁신 TF 운영 등을 통해 올해 상반기 내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 종합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 청렴교육을 담당한 오승현 부교육감은 “공정하고 참신한 조직문화혁신을 위해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하며 공직사회의 공정성·투명성 제고를 위한 높은 청렴 의식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