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6:48 (목)
서구,‘야생화·분재 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서구,‘야생화·분재 작품전시회’ 개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4.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 종 다양성 확보 위한 시범사업
▲ ‘야생화·분재 작품전시회’를 관람하는 이재현 서구청장(왼쪽으로 두번째).

인천 서구는 지역 내 자생하는 야생 생물의 종자를 보존, 증식, 보급하기 위한 사업의 시작으로 ‘생물 종 다양성 확보를 위한 시범사업 명품 야생화와 분재 작품전시회’를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

 

야생화는 산과 들에 자생하며 피는 꽃으로 우리말로는 ‘들꽃’이라고도 한다. 

 

이번 야생화, 분재작품 전시회를 통해 서구는 자생식물복원사업의 시초를 마련하고 식물자원 보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 전환 및 정서함양과 식물소재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자연 속 풍경을 담아낸 야생화 및 소나무 등 다양한 작품마다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담고 있어, 생명의 신비로움이 예술로 승화된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또한, 산괴불주머니, 금낭화, 수서해당, 장수매, 돌단풍 등 진귀하고 희귀하며 단아한 멋을 품은 명품 야생화 및 분재작품은 150여 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전시에서도 들꽃분재동호회 신원재, 이종덕, 신장균, 홍진옥, 이나경, 임성택, 박래춘, 정현숙, 오미연, 노영란, 강수현, 김숙영 씨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봄꽃들의 향연을 즐기는 4월, 봄의 길목에 정성어린 마음을 담은 작품을 전시하게 되었다”며, “바쁘신 일상 속에 잠시 발걸음 하시어 마음의 여유와 안식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명품 야생화 및 분재작품 150점이 인천 서구청 본관 로비와 현관에 전시되며, 관람은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32-560-46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