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광진구, ‘2011 다문화가정 울릉도·독도탐험’실시
상태바
광진구, ‘2011 다문화가정 울릉도·독도탐험’실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자녀들에게 우리 국토의 소중함 알려

       김기동 광진구청장
광진구는 5일부터 7일까지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2011 다문화가족 울릉도·독도 탐험’을 실시한다.

대상은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및 초·중·고등학교장 추천 등으로 선정된 광진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과 부모 등 총 40명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의 자녀들에게 우리국토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들은 탐방 1일차인 5일 오전 8시 광진구를 출발하여 경기도 여주에 도착해 세종대왕릉을 관람 후, 경북 울진의 한국해양연수원을 견학하며 우리나라 해양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해양 영토 의식을 함양한다. 2일차에는 동해 묵호항을 출발해 울릉도에 도착 후 독도박물관, 향토사학관, 울릉도 등대 등을 견학하고, 3일차에는 울릉도 내수전망대와 봉래폭포를 둘러본 후 독도를 탐방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독도를 직접 탐험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독도의 영토적 가치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게 할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이번 탐방이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고취하고 우리 영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우리구는 이들이 지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