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은 초등아동 20명 대상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초등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건강플러스(Plus) 교실’을 운영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를 통해 나타난 비만, 영양불균형 및 편식 등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유도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주도적인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기르고자 서구보건소와 아동요리 전문 강사를 연계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구강관리방법 및 칫솔질 체험과 불소용액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구강교육’ ▲담배의 해로운 성분 및 흡연 시 우리 몸의 변화, 간접흡연 시 대처방법 등을 알려주는 ‘흡연 예방교육’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안내하고 술의 폐해에 대해 정보를 전달하는 ‘음주 예방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철식품과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고, ‘돼지 얼굴 컵케이크’, ‘베이컨 채소 떡 말이’ 등 만들기 요리실습도 함께해 아동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술과 담배의 나쁜 점을 자세히 알게 돼 어른이 되어도 흡연은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 채소를 잘 먹지 않았는데, 여러 가지 재료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니 맛도 좋고 재미있었다.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서구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