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서구 ‘건강플러스 교실’ 운영
상태바
서구 ‘건강플러스 교실’ 운영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2.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맞은 초등아동 20명 대상
▲ 서구 드림스타트 ‘건강플러스(Plus) 교실’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초등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건강플러스(Plus) 교실’을 운영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를 통해 나타난 비만, 영양불균형 및 편식 등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유도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주도적인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기르고자 서구보건소와 아동요리 전문 강사를 연계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구강관리방법 및 칫솔질 체험과 불소용액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구강교육’ ▲담배의 해로운 성분 및 흡연 시 우리 몸의 변화, 간접흡연 시 대처방법 등을 알려주는 ‘흡연 예방교육’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안내하고 술의 폐해에 대해 정보를 전달하는 ‘음주 예방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철식품과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고, ‘돼지 얼굴 컵케이크’, ‘베이컨 채소 떡 말이’ 등 만들기 요리실습도 함께해 아동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술과 담배의 나쁜 점을 자세히 알게 돼 어른이 되어도 흡연은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 채소를 잘 먹지 않았는데, 여러 가지 재료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니 맛도 좋고 재미있었다.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서구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