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4:56 (금)
남동구‚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남동구‚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안희섭 기자
  • 승인 2019.01.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200여명 참여

인천 남동구는 지난 30일 남동공단 내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5층 대강당에서 ‘2019년 남동구 찾아가는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남동구와 인천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등 16개 기업지원 기관이 함께했다.

남동구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남동구의 수출, 기술, 인력 및 자금 지원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벤처지원사업, 한국무역협회 무역컨설팅 및 해외무역 지원사업 등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12개 유관기관의 사업이 안내되었다.

아울러, 남동구는 38개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사업이 총망라된‘기업지원 종합안내 가이드북’을 제작 배부하여 기업이 필요한 자금지원 및 기술지원,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개척 등에 도움을 줬다.

또한, 현장에서는 17개 기관의 분야별 전문가와 1:1상담을 통해 각 기관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상담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심층 상담창구도 운영하여 기업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최근 세계경기 둔화와 근로시간 단축 등 경영여건 악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남동구와 유관기관의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기업경영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