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계양구 갑질 근절 주제로 청렴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계양구 갑질 근절 주제로 청렴 특별교육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8.09.0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측정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청렴시책 발굴
▲ 계양구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전문강사인 황순일 강사님을 초빙해서 ‘청탁금지법의 이해와 갑질 근절’이라는 주제로 전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도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올해 1월 17일 개정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 청탁금지법) 시행령’과 지난 4월 18일에 개정돼서 시행 강화된 ‘공무원 행동강령’의 주요내용을 고찰하고 경찰서장으로 재직했던 청렴강사가 겪은 과거 사례와 법원 판례 등을 통해서 유익하고 깊이 있는 교육으로 이뤄졌다.

또한 사회적으로 공관병에 대한 갑질, 공공기관 채용비리, 성희롱 등 공공분야에서 우월적 지위・권한을 남용한 갑질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공공기관 불공정 적폐인 ‘갑질’ 근절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우리 구는 전직원들이 계양구민 모두에게 청렴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지난 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측정에서 인천시 군구 가운데 1위를 달성했으며,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청렴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실천가능한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특강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되새겨 보고 불공정 적폐로서 갑질 근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등 자기성찰의 계기로 삼아 구민에게 신뢰받는 구청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