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남동구 이강호 구청장, 소통간담회 실시
상태바
남동구 이강호 구청장, 소통간담회 실시
  • 배성렬 기자
  • 승인 2018.08.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동남아 시장 진출 1,518만불 수출 상담 진행

◎ 이강호 남동구청장 소통간담회 실시

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민선7기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의 구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오는 20일 구월1동 주민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1일 3개 동씩 28일까지 19개 동 전체를 방문하는 구민 소통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동 자생단체 임원 등 지역을 대표하는 구민을 초청하여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민선7기 공약 사항인 구민과 소통하는 고객 만족 행정 실현, 경쟁력 있는 미래형 혁신 도시 육성, 지역 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복지 정책 구현, 문화 관광 체육 인프라 구축 및 콘텐츠 개발, 경제 활성화로 살기 좋은 남동 행복 특구 실현 등 5대 분야 52개 공약 사업에 대한 구정 운영에 대한 구민과의 공유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민선7기 구청장 취임 이후 공식적으로 처음 방문하는 동 방문 간담회이며, 형식적인 격식을 탈피하고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역 현안 및 불편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 행보가 있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남동구, 동남아 시장 진출 1,518만불 수출 상담 진행

인천 남동구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4박 6일 동안 중소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 및 시장 다변화를 통한 수출 기회 확대를 위해 ㈜제일이앤비 등 10개 사를 동남아 무역사절단으로 파견했다. 

중동 무역사절단 파견 지원 사업은 남동구 주최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서 진행하는 수출 지원 사업으로 파견 지역은 중국과 인도를 잇는 전략 투자 지로 부상하고 있는 미얀마 양곤과, 거대 소비 시장으로서의 높은 잠재력을 갖춘 베트남 호치민이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무선조정헬기, 접착제, 포장기계, 산업용조명, 유압브레이커 등 다양한 제품으로 현지 바이어와 열띤 수출 상담을 진행한 결과, 총 169건 1518만달러의 상담 실적을 올려 향후 다수의 계약 진행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무역사절단이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얻어낸 현지 시장 정보와 현지 바이어와의 축적된 DB 성과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서 활용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향후 동남아 시장에서 남동구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수출마케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