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계양구 청소년 중독 예방 홍보대사 양성
상태바
계양구 청소년 중독 예방 홍보대사 양성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8.08.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진행

인천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계양구청과 계양구 보건소에서 ‘청소년 중독 예방 홍보대사 양성과정’을 실시했다.

계양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 이래 7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과 달리 계양경찰서와 계양구 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진행했다.

중독의 문제가 점점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술을 비롯한 다양한 중독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고 올바른 지식을 익혀 선택의 순간에 바른 판단을 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성인이 될 수 있도록 이끌고자 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또한, 알코올과 도박, 약물, 인터넷 중독에 대한 교육 내용을 본 양성과정 참여 청소년들을 통해서 각 가정에 전달해서 건전한 생활이 무엇인가에 대한 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렇게 위촉된 청소년들은 중독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 캠페인 참여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서 있다.

이렇게 양성과정을 통해서 배운 내용을 습득하고 타인에게 전달해서 살아있는 지식으로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청소년중독예방홍보대사를 양성해서 중독으로부터의 바람직하고 건강한 문화 정착과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과 예방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