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남동구, 동남아 무역사절단 사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남동구, 동남아 무역사절단 사전 설명회 개최
  • 배성렬 기자
  • 승인 2018.07.2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제품별 시장성 평가 및 자체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
▲ 남동구 이강호 구청장은 동남아 무역사절단 파견 업체 10개를 대상으로 구청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동남아 무역사절단 파견 업체 1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24일 구청에서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올해 동남아 무역사절단은 (주)제일이앤비 등 10개사며, 미얀마 양곤, 베트남 호치민에서 오는 8월 6일부터 11일까지 총 4박 6일간의 여정으로 운영한다. 

앞서 남동구는 지난 5월 파견업체 모집을 시작, 파견 국가별, 기업 제품별 시장성 평가 및 자체 평가기준에 따라 10개사를 무역사절단으로 선정했다.

주로 기업의 성장성이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며 일자리 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들로 구성됐다.

사전설명회에선 성공적인 무역사절단 파견사업 추진을 위한 무역사절단 파견 사업 안내, 최적의 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위한 사전준비사항, 바이어 상담요령 및 주의사항 안내 등이 이뤄졌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무역사절단이 성공적인 파견이 되길 바라며, 무역사절단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구에서도 현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비상시 즉각 대응함으로써 성공적인 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