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 검단1동 방위협의회, 호국보훈의 달 행사개최
인천 서구 검단1동 방위협의회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검단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6・25 참전용사 및 월남전 참전용사 70여분을 모시고 기념행사를 하고 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 초청받은 한 참전용사는 “6.25 한국전쟁 68주년이 된 지금까지도 우리를 생각해 주는 이들이 있어 감사하다”며 준비된 음식을 맛있게 드셨다.
박정호 방위협의회 위원장은 “청춘을 바쳐 이 나라를 지켜주신 용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방위협의회가 용사들의 뜻을 이어 6・25 전쟁의 교훈을 되새기고 호국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서구, 지난해 기준 광업・제조업체 조사 실시
인천 서구는 종사자수 10인 이상인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4일까지 ‘2017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계법에 근거한 이 조사는 광업・제조업 부문의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고 경제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생산하기 위해 실시되며, ▲사업체명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연간 출하액(매출액) 및 수입액 ▲재고액 ▲유형자산(사업체) 등 총 13개 항목을 조사한다.
서구 관계자는 “경험이 풍부한 조사원을 선발해 사업체를 대상으로 면접조사와 인터넷조사를 병행해 진행하며, 사업체에서 제공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통계법에 의거 엄격히 보호되므로 안심하고 자료제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부탁했다.
광업・제조업 조사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인천 서구청 기획예산실(032-560-40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