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서구 주민자치협의회, 자체교육 실시
상태바
서구 주민자치협의회, 자체교육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8.06.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유아 숲 해설체험 참여기관 모집
▲ 서구 주민자치협의회 자체교육 실시.

◇ 서구 주민자치협의회, 자체교육 실시

인천 서구 주민자치협의회는 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한 올해 서구 주민자치위원 자체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전문 교육 기관인 ‘마을과 사람’ 교육실장 이은숙 강사의 ‘변화하는 주민자치 환경과 마을네트워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위원 200여명에게 지역리더로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앞으로 주민자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야기했다.

조은상 서구주민자치협의회장은 “짧은 교육 시간이지만 오늘 교육이 앞으로, 서구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자치활동에 획기적인 변화의 계기를 만들 것으로 확신하며, 소통하고 상호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서구, 하반기 유아 숲 해설체험 참여기관 모집

인천 서구는 ‘아동친화 도시 서구 조성’을 위해 오는 25~26일 이틀간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유아 숲 해설체험 프로그램’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숲 체험 장소로는 연희동 서곶근린공원과 그 주변 숲으로, 하반기 숲 체험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다.

주중(월~금)에 하루 2번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서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유아 숲 체험원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서구청 공원녹지과에 이메일(forest1018@korea.kr) 또는 팩스(560-2781)로 제출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2-560-4655로 전화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관내 모든 아동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전인적인 인격발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