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연수구 송도2동, 도시양봉 프로젝트
상태바
연수구 송도2동, 도시양봉 프로젝트
  • 배성렬 기자
  • 승인 2018.06.0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벌이 날아드는 달콤한 도시…건강한 도시생태계 조성
▲ 도시양봉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 및 연수구 행복학습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30여명의 참여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꿀벌을 분봉했다.

송도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주민센터 옥상에서 도시양봉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도시양봉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 및 연수구 행복학습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30여명의 참여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꿀벌을 분봉했다.

참여자들은 “도시양봉이 많이 활성화되어 건강한 도시생태계가 조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정희 회장은 “도시양봉 교육을 통해 양봉가를 육성하는 등 지역주민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겠다”며, “더불어 친환경 생태계를 조성해 도시환경 개선을 목표로 상생의 가치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양봉은 꿀벌을 키워 도시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목적으로 도심 속 꿀벌에 의해 꽃이 20% 더 잘 피고 열매를 맺으며, 식물들도 증가해 더 많은 곤충들이 생겨 로컬푸드에도 영향을 미치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

또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 심리치료, 일자리 창출 등 효과로 전세계 대도시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런던에서는 약 3300개의 도심양봉장이 운영되고 있다.

동 관계자는 “도심양봉의 긍정적인 효과에도 불구하고 도심에서 꿀벌을 키우는 것이 위험하지 않냐는 우려가 있다”며, “하지만 말벌과 달리 꿀벌은 사람을 쏘는 일이 거의 없으며 먼저 공격하는 일도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