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1 16:46 (목)
박홍률 목포시장 재선 도전 선언…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재선 도전 선언…예비후보 등록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8.04.3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2~3일 김종식・조요한・최기동 등 3명 경선
▲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지난달 30일 오전 하당동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30일 오는 6월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박 시장은 이 날 오전 하당동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목포발전을 멈출 수 없다”면서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박 시장은 “지난 4년은 목포해상케이블카 착공 등 관광도시로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대양산단 분양률 43% 달성, 1000억이 넘는 부채를 상환하는 등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했다”면서 “향후 4년은 그 동안 마련한 발판을 토대로 경제 활기, 관광거점,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이 함께 숨 쉬는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체류형 관광도시와 국제해양관광도시 조성, 활기찬 원도심 조성, 양질의 기업 유치, 청년희망도시 건설, 빚없는 건강한 도시로의 체질 개선 등을 약속했다.

또 전국 제1의 수산도시 건설, 신해양시대 개막, 품격 있는 교육·문화·체육·예술의 도시 조성 박차, 청소년·노인·여성·장애인에 대한 복지 확대, 국토 1호선 시점인 목포와 종점인 신의주간 교류협력 등의 추진의지를 밝혔다.

박 시장은 기자회견에 앞서 현충탑을 참배한 후 선관위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민주평화당 목포시장 공천자로 확정된 박 시장이 선거 행보를 본격화하면서 목포시장 선거도 조만간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목포시장 선거는 현재 정의당 박명기 목포시위원장과 한반도미래연합 김성남씨가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표밭을 다지고 있다.

또 전략공천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5월 2일과 3일 권리당원 선거인단 50%와 안심번호 ARS 투표 50%를 반영해 최종 후보를 결정할 예정이다.

민주당 목포시장 후보 경선은 김한창 후보가 최기동 후보를 지지하며 사퇴하면서 김종식 후보와 조요한 후보 등 3파전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