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경찰청, 안희정 성폭행 내사 지시…피해자 접촉 시도
상태바
경찰청, 안희정 성폭행 내사 지시…피해자 접촉 시도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8.03.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로만 있을 뿐 혐의 특정 안돼 우선 충남청에 내사 지시"
"피해자 간접 접촉 노력…본인 원하면 사건 서울로 이송"
▲ 5일 밤 8시부터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인희정 지사 정무비서인 김지은씨가 출연, 안지사가 성폭행했다고 폭로하고 있다. 김씨는 “안 지사는 미안하다 괘념치마라 잊어라”고 항상 말해 내가 잊어야 되는 일이라고 없는 기억으로 살려고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안지사가 불러서 미투 이야기를 하면서 “너에게 상처가 되는 줄 알게됐다”고 말하면서도 “ 또 그날도 그렇게(성폭행) 했다”며 그 일이 미투 운동에 동참하게 한 결정적 계기였다고 밝혔다. 그 날은 2월25일이었다고 기억했다. 한편 안지사는 강압 없이 합의하에 이뤄진 관계였다는 입장을 내놓았다고 JTBC가 전했다.

경찰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한 내사에 돌입했다. 경찰은 피해자 측과도 접촉을 시도하고 있어 조만간 수사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청 고위관계자는 6일 "오늘 아침 충남경찰청에 안 도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내사를 지시했다"며 "아직까지 피해자의 폭로만 있을 뿐 구체적인 혐의가 특정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수사에 착수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돼 내사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어 "사건관계인의 거주지나 활동하는 곳이 주로 충남 지역이기 때문에 충남청에 내사를 지시했지만 피해자의 거주지는 서울로 알고 있다"면서 "피해자가 원하면 사건을 충남청에서 서울로 이송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고소장이 검찰에 접수되면 검찰이 직접 수사할지, 경찰에 수사지휘를 할지 검찰과도 조율해야 하기 때문에 변수가 많아 아직 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고위관계자는 "성폭행 의혹을 폭로한 피해자가 안 도지사를 (검찰에) 고소할 예정으로 알고 있지만 현재 직접 접촉이 힘든 만큼 간접적으로 접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실상 강한 수사 의지를 피력했다.

 앞서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33)씨는 지난해 6월부터 8개월 동안 안 도지사의 수행비사로 일하던 중 4차례 성폭행과 수차례 성추행을 당했다고 전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폭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