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0:27 (일)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토요탐방’운영
상태바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토요탐방’운영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11.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건축사와 청소년이 함께

강남구가 운영 중인 ‘아름다운 건축물 토요탐방’이 재능기부 건축사와 청소년이 함께 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름다운 건축물 토요탐방’은 청소년을 위한 주말대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건축물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건축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한편, 주5일제 수업에 따른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구는 지난 3월, 강남건축사회와 협약식 체결을 시작으로 코엑스단지 및 코엑스 아티움, 잠실롯데월드타워, 탄허기념박물관, 가든파이브, 강동아트센터 등 우리 주변의 다양한 건축물을 방문해 청소년들이 재능기부 건축사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들으며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현재까지 토요탐방 프로그램 참여한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매우만족 49%, 만족 36%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히,“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건축물을 탐방할 수 있었고, 건축가와의 만남에 더불어 꼼꼼한 설명을 곁들여 건축물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이어 “친구들과 함께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는 9일에는 단국대학교부속고등학교 학생 40여 명과 함께 고양시에 위치한 ‘원마운트’를 탐방할 예정이다.
신연희 구청장은 “아름다운 건축물 탐방 프로그램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해소 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건축물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 학업스트레스, 인터넷 중독, 학교폭력 문제 해결 등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