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9 12:01 (화)
aT, 두바이 엑스포에서 K-Food Fair 진행
상태바
aT, 두바이 엑스포에서 K-Food Fair 진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10.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출상담회·소비자체험 행사 통해 홍삼·김치·HMR 등 선보여
▲ 두바이 엑스포와 함께 즐기는 K-Food Fair.
▲ 두바이 엑스포와 함께 즐기는 K-Food Fair.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K-Food Fair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4일부터 11월 15일까지는 엑스포 한국관에서 소비자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공사와 KOTRA가 공동 개최하여 참가 규모를 기존보다 2배 이상 확대하였으며, 농식품 수출업체 30개사의 제품을 중동지역 식품 바이어 70개사에게 소개하였다.

3일에 열린 K-Food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142건, 3200만 달러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차류·파프리카·냉동식품 등 3건은 현장에서 MOU가 체결되었다. 또한, 참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고자 상담회 이후에도 약 10일간 온라인 상담을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체험 행사는 세계 각국에서 방문하는 엑스포 관람객을 대상으로 엑스포 한국관 내 한식당에서 판매되는 메뉴의 식재료 소개와 오픈키친 운영을 통한 한식요리 체험 등 K-Food 홍보를 약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홍삼 등 건강식품과 가정식 확대에 따른 HMR과 김치를 중점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두바이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기간 동안 2500만명 수준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을 예상하고 있어, 팬데믹 상황에서도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