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3:44 (일)
광주광역시교육청‚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 전달받아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 전달받아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3.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광주본부 ‘The 행복한 동행’ 함께 진행



▲ NH농협은행 광주본부로부터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을 전달받은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왼쪽에서 네번째).
▲ NH농협은행 광주본부로부터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을 전달받은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왼쪽에서 네번째).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2일 NH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로부터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3000만원)’을 전달받았다.

‘청소년 교통비 후원금’은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본부에 기탁돼 관내 학교장 추천을 받은 중‧고등학생 150명에게 20만원씩 대중교통카드(한페이 제작 협찬)로 지원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The 행복한 동행’은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을 통해 민간기관(단체)의 후원을 받아 저소득층 및 문화소외계층 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의 ‘The 행복한 동행’에 함께하고 있는 NH농협은행은 긴급생계비 지원, 문화체험을 응원하는 관람권 지원, 사랑의 1004운동을 통한 치료비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용 그린키트를 지원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 지역 내 기업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전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